인터넷에 도배된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광고들,
한 번쯤 클릭해서 필요하지 않은 물건을 구입한 적이 있으신가요?
아무것도 사지 않는 날 (Buy Nothing Day),
매년 11월 마지막 주 금요일인 블랙프라이데이에
소비를 멈추고 지구를 생각해 주세요!🌍
🚫아무것도 사지 않는 날이란?🙅♂️🙅♀️
1992년 캐나다의 테드 데이브(Ted Dave)라는 광고인이 시작한 환경운동 캠페인으로
과소비와 환경 파괴의 문제를 알리고, 지속 가능한 소비를 촉구하는 날입니다.
✳️ 블랙프라이데이의 문제점
블랙프라이데이는 소비의 축제로 불리지만, 그 이면에는 많은 문제가 숨어 있습니다.
✅과소비 조장
대규모 할인으로 불필요한 물건 구매를 유도하고
충동적인 소비로 물질적 낭비 증가합니다.
✅환경 파괴
상품 생산, 포장, 배송 과정에서 엄청난 탄소 배출되며
대량 소비로 인해 쓰레기, 특히 플라스틱 폐기물 급증합니다.
✅노동 착취
대량 생산을 위해 저임금 노동 착취가 발생하고,
물류업, 소매업 등에서 노동 강도가 증가합니다.
☝️우리가 할 수 있는 실천은?
✅가계부를 적어 소비 습관을 파악하고, 불필요한 소비를 줄이기
✅꼭 필요한 물건은 중고 거래를 이용하기
✅광고에 현혹되지 말고, 충동구매 하지 않기
✅주기적으로 물건을 정리하고 나눔/기부하기
💪소비의 힘은 강력합니다.
하루의 작은 멈춤이 큰 변화를 만듭니다.
"블랙프라이데이의 소비 유혹을 넘어서, 지구를 위한 '아무것도 사지 않는 날'을 선택하세요!" 🌍🌍🌍
인터넷에 도배된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광고들,
한 번쯤 클릭해서 필요하지 않은 물건을 구입한 적이 있으신가요?
아무것도 사지 않는 날 (Buy Nothing Day),
매년 11월 마지막 주 금요일인 블랙프라이데이에
소비를 멈추고 지구를 생각해 주세요!🌍
🚫아무것도 사지 않는 날이란?🙅♂️🙅♀️
1992년 캐나다의 테드 데이브(Ted Dave)라는 광고인이 시작한 환경운동 캠페인으로
과소비와 환경 파괴의 문제를 알리고, 지속 가능한 소비를 촉구하는 날입니다.
✳️ 블랙프라이데이의 문제점
블랙프라이데이는 소비의 축제로 불리지만, 그 이면에는 많은 문제가 숨어 있습니다.
✅과소비 조장
대규모 할인으로 불필요한 물건 구매를 유도하고
충동적인 소비로 물질적 낭비 증가합니다.
✅환경 파괴
상품 생산, 포장, 배송 과정에서 엄청난 탄소 배출되며
대량 소비로 인해 쓰레기, 특히 플라스틱 폐기물 급증합니다.
✅노동 착취
대량 생산을 위해 저임금 노동 착취가 발생하고,
물류업, 소매업 등에서 노동 강도가 증가합니다.
☝️우리가 할 수 있는 실천은?
✅가계부를 적어 소비 습관을 파악하고, 불필요한 소비를 줄이기
✅꼭 필요한 물건은 중고 거래를 이용하기
✅광고에 현혹되지 말고, 충동구매 하지 않기
✅주기적으로 물건을 정리하고 나눔/기부하기
💪소비의 힘은 강력합니다.
하루의 작은 멈춤이 큰 변화를 만듭니다.
"블랙프라이데이의 소비 유혹을 넘어서, 지구를 위한 '아무것도 사지 않는 날'을 선택하세요!" 🌍🌍🌍